운동… 정말 귀찮습니다. 운동은 대체 누가 발명(?)한 걸까요? ‘운동 루틴’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해 보면 정말 다양한 운동 루틴 가이드가 나오는데 그만큼 사람들이 건강을 챙기거나 몸 만드는 거에 관심이 많다는 얘기겠죠?
이 포스팅은 운동에 ‘운’자만 들어도 두드러기가 나시는 분들 또는 헬스장만 봐도 도망가고 싶은 분들이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쉬운 운동 방법을 소개합니다.
초간단 10분 운동
이 운동 방법은 제가 하는 운동 루틴으로 너무 뻔하고 검색만 해도 많이 나오는 내용이라 조금 민망하긴 하지만,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고 특별한 장비도 필요하지 않습니다.
운동 루틴 요약
- 점핑잭: 2분
- 스쿼트: 2분
- 푸쉬업: 2분
- 플랭크: 2분
- 스트레칭: 2분
- 끝
10분 운동 간단 설명
점핑잭: 팔 벌려 뛰기 (2분)
- 방법: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팔을 머리 위로 올리면서 점프합니다. 점프하면서 다리를 벌리고 팔을 내리면서 다리를 모읍니다.
- 팁: 가볍게 시작하고 점차 속도를 올려보세요.
스쿼트: 앉았다 일어나기 (2분)
- 방법: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무릎을 굽히며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앉았다 일어섭니다.
- 팁: 무릎이 발끝을 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
푸쉬업: 팔굽혀펴기 (2분)
- 방법: 팔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바닥에 대고 몸을 곧게 유지하며 팔꿈치를 굽혀 가슴을 바닥에 가까이합니다. 다시 팔을 펴서 시작 위치로 돌아옵니다.
- 팁: 무릎을 대고 시작해도 좋아요.
플랭크: 엎드려 버티기 (2분)
- 방법: 팔꿈치와 발가락을 바닥에 대고 몸을 곧게 유지합니다. 이 자세를 유지합니다.
- 팁: 허리가 처지거나 들리지 않도록 신경 쓰세요.
스트레칭: 몸풀기 (2분)
- 방법: 앉아서 다리를 뻗고 발끝을 손으로 잡으며 몸을 앞으로 숙입니다. 한 쪽 다리를 다른 쪽 다리 위에 올리고 허리를 돌려서 스트레칭합니다.
- 팁: 천히 호흡하면서 근육을 부드럽게 마사지해 풀어줍니다. (끝)
이 운동 방법은 운동이 귀찮고 싫은 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 같은데… 저는 이걸로 매일 아침 운동을 합니다. 건강을 위해서죠. 몸을 만들려고 다른 운동을 시도해 보기도 했지만 결국은 안 하게 되더군요. 너무 빡세요.
그런데 이렇게 간단한 운동조차 하기 싫은 날은 유튜브에서 좋아하는 뮤직비디오를 틀어놓고 음악이 끝날 때까지만 운동하는데요.
한 곡이 보통 3~4분 정도 되니까 대충 푸쉬업 하려고 폼 잡으면 운동이 끝나더군요. 솔직히 위에 소개한 플랭크와 스트레칭은 거의 안 합니다. ^^;
그래도 운동을 아예 안 하는 것보다는 이렇게라도 하는 게 훨씬 낫더라고요. 물론 기분 탓일지 모르지만.
이 포스팅은 어쩌면 저 자신에게 동기 부여하기 위한 일환일지도 모르겠네요. 건강이라… 그냥 먹고 마셔도 아무 이상이 없으면 좋으련만 그런 일은 없겠죠?