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pple이 iOS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 인텔리전스(AI) 기능을 출시 했다고 하네요. 애플 인텔리전스는 정보를 제공해주고 사용자가 필요로 할 만한 것을 미리 알아채 도와주는 기능이라던데… 이건 뭐, 사용해 봐야 알겠죠.
요즘 챗GPT로 다양한 AI 기능을 즐기다 보니 Apple의 애플 인텔리전스(AI)에도 자연스레 관심이 가더군요.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제 아이폰 14에서는 이 기능을 쓸 수가 없습니다.
애플 인텔리전스는 아이폰 15 프로와 아이폰 16 전체 모델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.
아이폰 14 구매 이유
아이폰 14를 구매한 이유는 단순한데요. 쓰고 있던 스마트폰에 문제가 생겨 어쩔 수 없이 바꿀 수밖에 없었던 거였죠.
사실 저는 스마트폰 같은 전자 기기에 관심도 없고 한 번 구입하면 오래 쓰는 편이라, 만약 제 스마트폰이 고장 나지 않았더라면 아마 계속해서 사용했을 겁니다.
매장에서 익숙한 스마트폰을 살까 고민도 했지만, 제 첫 스마트폰이었던 아이폰 4가 생각나기도 하고, 그래서 뭐 아이폰으로 넘어오게 된 거죠.
아이폰 14를 손에 쥐어보니 손에 감기는 게 마음에 들기도 하고 묘한 반가움이(?) 느껴지더군요. 무엇보다 가벼워서 마음에 들었습니다.
조금 다른 얘기지만, 아이폰 14 기본 모델을 산 게 2023년 6월이었는데 핸드폰을 사고 3개월인가 4개월 후에 아이폰 15가 새로 출시되더군요. 그것도 아이폰 14와 같은 가격으로 말이죠.
솔직히 좀 당황(?)스럽긴 했지만… 핸드폰도 고장 났고, 폰 성능에는 관심도 없고, 그냥 가벼우면 땡이라는 심정으로 스스로를 대충 위로했던 기억이 나네요.
그런데 아이폰 16도 제 폰과 가격이 같다고 하니 조금 억울한 기분이 들더군요. 가격이라도 비쌌다면 배는 아프진 않았을 텐데 말이죠.^^;
아이폰 16을 두고 갈등하는 이유
아이폰 16을 두고 갈등하는 이유는 애플 인텔리전스를 한 번 사용해 보고 싶은 마음 때문입니다.
요즘 AI가 유행이잖아요. 요즘 챗GPT에 푹 빠져서 다양한 질문을 던져보거나 답변을 비교해 보거나 이것저것 해보는데 재밌더라고요.
그러다 보니 애플 인텔리전스는 뭘 할 수 있을지 궁금해서 자연스레 눈이 가더라고요.
솔직히 AI 기능이 다 거기서 거기일 텐데 이상하게 애플 인텔리전스에는 신경이 쓰이더라고요. 방송에서 자주 봐서 그런 걸까요?
애플 인텔리전스만 아니라면 지금 쓰고 있는 아이폰 14로도 충분히 만족하는데… 멀쩡한 폰을 두고 새로 산다는 게 돈이 아깝기도 하고요. 아이폰 14에서도 애플 인텔리전스를 쓸 수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… 아쉽네요.